언론보도
설 지난 뒤 꼭 체크할 부모님 건강 포인트[2018.02.22]
(사진제공=충청바이오텍)
민족 최대 명절 설이 지나자 마자, 명절증후군이 찾아왔다. 주부라면 명절 음식 장만과 과중한 가사일 때문에 많은 피로가 쌓였고, 남편 역시 장거리 운전으로 많은 신경을 쓰다 보니 피로가 쌓일 수 밖에 없다. 즐거운 설이 지났지만 여전히 피로감을 호소하는 것도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피로와 스트레스는 고스란히 우리 몸으로 돌아와 구강건강을 위협한다.
흥미롭게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치아우식, 치은염, 구내염, 보철물 재부착 등 다양한 이유로 치과를 내원한 환자가 하루 평균 9만 1000명이다. 하지만 같은 해 설 연휴기간 그 이후 14일간 치과진료를 받은 인원이 하루 평균 13만 7000명으로 평소보다 1.4배 더 많은 치과 환자가 병원을 찾았다. 명절증후군이 실제로 구강건강을 위협하고 있음을 데이터가 보여준 것이다.
특히 고령의 어르신들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면역력 저하, 신체 기능 감소로 인해 상대적으로 잇몸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연세가 높은 경우에는 건강상의 문제나 비용부담으로 인해 치과 내원을 미루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설과 같이 몸에 부담을 줄 수 있는 기간들이 지난 뒤에 부모님의 구강 건강을 체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치아건강 역시 약해져, 여러 구강 질환이 발생되기 때문에 단순히 눈에 보이는 구강 질환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근본 원인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일례로 충청바이오텍은 천연 발효 대사산물을 주성분으로 한 “건강한 이바넨”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한 이바넨”은 중앙미생물연구소와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연구팀이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천연 발효 대사산물’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천연 발효 대사산물에 의한 치주질환 개선 효과가 증명됨에 따라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출원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그 외에도 천연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함유하여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건강한 이바넨”은 가볍게 휴대할 수 있도록 분말형태가 스틱형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하루 3포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이자 “건강한 이바넨”의 제조업체인 충청바이오텍 관계자는 “잇몸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어떠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어떠한 원리로 증상을 개선시키는지 꼼꼼히 따져야 한다”며, “소비자들이 증상 완화에만 만족하여 근본 잇몸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1282757&thread=10r02